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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팁

유니티 프로젝트 템플릿 만들기

by 칼루트 2021. 11. 29.

유니티 프로젝트 템플릿 만들기

 

유니티로 공부를 하던 게임 개발을 하던 하다 보면 폴더 구성이라던가 플러그인이라던가를 포함한 템플릿이 있었으면 하는 경우가 꽤 많다

 

근데 유니티에서 직접적으로 템플릿을 만드는게 지원하지는 않지만 만들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설치된 유니티 버전별로 템플릿을 만드는 방법으로 다른 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템플릿을 다시 만들어 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은 있다.

 

1. 템플릿을 만들 버전의 유니티 폴더를 찾아 들어간다.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0.3.21f1\Editor\Data\Resources\PackageManager\ProjectTemplates

 

본인이 설치한 유니티 폴더에서 위와 비슷하게 찾아 들어가면 된다

그럼 이와 같이 압축된 템플릿들이 보인다.

 

2. 이중 자신이 원하는것 하나를 복사 하고 이름을 바꾼뒤 압축을 해제한다

 

3. 텍스트 편집기로 압축해제한 폴더 안의 package.json 파일을 열고 name, displayName 부분을 수정해준다

 

displayName은 프로젝트 생성시 템플릿 선택에 표기되는 이름이다.

 

4. ProjectData > Assets 폴더 안에서 원하지 않는 파일과 폴더를 제거하거나 원하는 폴더또는 파일들을 넣어준다.

 

# 이미 만들어 놓은 프로젝트를 템플릿으로 만들 경우 Assets, Packages, ProjectSettings 폴더를 복사해 ProjectData 안에 덮어 씌운다.

 

(이때 ProjectSettings 폴더 안에 ProjectVersion.txt파일은 삭제해줘야 한다)

 

5. ProjectSettings > EditorBuildSettings.asset 파일의 m_Scenes: 내용을 지워 준다

6. ProjectSettings.asset 파일에 templateDefaultScene 항목을 아에 지워준다

 

여기까지 하고 압축한다음 압축해제한 폴더는 삭제해주면 된다.

 

압축하지 않고 해제되어 있는 채로 해도 템플릿으로 사용 가능은 하지만 쓸데없이 용량을 차지 하기 때문에 굳이 압축을 안할 이유도 없다 귀찮다면 그냥 따로 압축하지 않고 사용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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